2017.01.10 N.Kyushu/Hokkaido
7. 규슈 철도기념관
Tristar
2017. 11. 21. 00:35
한국인, 중국인들로 굉장히 북적거립니다
이 때가 벳부행 유후인노모리 1호가 막 도착한 터라 인파가 어마어마하게 쏟아져 나왔습니다
규다이 본선 오이타행 각역정차를 탔는데, 조금 빨리 나와서 창구에서 지정권 끊고 탈 걸 그랬나 봅니다
오이타에서 소닉, 고쿠라에서 모지코행 타고 오면 됩니다
역시나 두단식 승강장입니다
상단이 돌출된 바리에이션도 존재합니다
우측의 전철은 아라키(荒木)행으로, 운행거리는 118km 정도 됩니다
역을 나와 철도기념관으로 이동하겠습니다
1922년에 제작되었으니 5년만 지나면 생산된 지 100년이 되겠군요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해 보겠습니다
입장료는 300엔인데, 규슈 레일패스를 제시하거나 SUGOCA로 지불하면 240엔만 내면 됩니다
현재는 닛포 본선이 태풍 18호의 타격을 맞고 우스키~사이키 구간의 선로가 망가져서 노베오카~미야자키 구간만 운행중입니다
도쿄~오이타 간을 잇던 특급열차라서 규슈 철도기념관에도 침대객실의 일부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국철 시절에 제작된 기동차입니다
이런 거 볼 때마다 수집욕 생깁니다
787계, 885계 특급열차의 시그니처 로고이기도 하고, 지금은 규슈 신칸센 각역정차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정선선이 유일하게 지금도 통표로 폐색하고 있습니다
깃발은 지금도 정말 흔하게 보는 물건이죠
도시락 케이스가 각양각색입니다
지금 봐도 모르겠습니다;;
증기기관차는 SL히토요시인 듯 싶군요
근데 객차 형식명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국철 시절은 확실한데...
내부에서 볼 건 다 보았으니 밖으로 나가봅시다
헤드라이트 중앙의 돌출된 부분이 앞서 말한 명판을 끼우는 곳입니다
기념관이 모지코역 유치선 바로 옆이라서 전철이 오고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배장기가 상당히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1941년 제작으로, 도카이도-산요 본선 주력 기관차로 운용되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다 본 터라 나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