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규슈 철도기념관

2017.01.10 N.Kyushu/Hokkaido 2017. 11. 21. 00:35

역으로 가는 길

한국인, 중국인들로 굉장히 북적거립니다

물론 유후인역은 말할 필요도 없지요

이 때가 벳부행 유후인노모리 1호가 막 도착한 터라 인파가 어마어마하게 쏟아져 나왔습니다

규다이 본선 오이타행 각역정차를 탔는데, 조금 빨리 나와서 창구에서 지정권 끊고 탈 걸 그랬나 봅니다

아무튼 모지코역 도착

오이타에서 소닉, 고쿠라에서 모지코행 타고 오면 됩니다

가고시마 본선 종점

역시나 두단식 승강장입니다

가고시마 본선 주력 차종인 813계

상단이 돌출된 바리에이션도 존재합니다

상단의 명판은 일종의 시그니처죠

우측의 전철은 아라키(荒木)행으로, 운행거리는 118km 정도 됩니다

역을 나와 철도기념관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운전실만 떼어낸 체험공간이 바로 보입니다

정겨운 국철 특급 마크

기념관 입구에는 9600형 59634호 증기기관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1922년에 제작되었으니 5년만 지나면 생산된 지 100년이 되겠군요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해 보겠습니다

입장료는 300엔인데, 규슈 레일패스를 제시하거나 SUGOCA로 지불하면 240엔만 내면 됩니다

특급 니치린

현재는 닛포 본선이 태풍 18호의 타격을 맞고 우스키~사이키 구간의 선로가 망가져서 노베오카~미야자키 구간만 운행중입니다

침대특급 후지(富士)

도쿄~오이타 간을 잇던 특급열차라서 규슈 철도기념관에도 침대객실의 일부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키하07형 41호

국철 시절에 제작된 기동차입니다

롤지나 LED 사용 이전의 팻말식 행선판

N스케일(1)

이런 거 볼 때마다 수집욕 생깁니다

예전에는 지금과 달리 기관차+객차 편성으로 구성된 열차가 상당히 많았었는데, 이 명판은 기관차의 선두부 중앙에 부착하여 열차의 명칭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기관차 명판

N스케일(2)

제비(つばめ)는 JR큐슈의 대표적인 아이덴티티죠

787계, 885계 특급열차의 시그니처 로고이기도 하고, 지금은 규슈 신칸센 각역정차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관차 명판(2)

전자식 폐색체계 도입 이전에 사용되던 통표폐색기입니다

한국에서는 정선선이 유일하게 지금도 통표로 폐색하고 있습니다

각종 사무도구

깃발은 지금도 정말 흔하게 보는 물건이죠

기념승차권으로 보이네요

에키벤

도시락 케이스가 각양각색입니다

퀴즈

지금 봐도 모르겠습니다;;

규슈권 철도 사진 갤러리

증기기관차는 SL히토요시인 듯 싶군요

객차 실내 관람 부스도 존재합니다

근데 객차 형식명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국철 시절은 확실한데...

여느 철도 박물관이 그렇듯이, 여기도 가상 운전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내부에서 볼 건 다 보았으니 밖으로 나가봅시다

ED72형 1호 전기기관차

헤드라이트 중앙의 돌출된 부분이 앞서 말한 명판을 끼우는 곳입니다

기념관이 모지코역 유치선 바로 옆이라서 전철이 오고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F10형 35호 전기기관차

배장기가 상당히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C591 증기기관차

1941년 제작으로, 도카이도-산요 본선 주력 기관차로 운용되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다 본 터라 나가보겠습니다

'2017.01.10 N.Kyushu/Hokkaido'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유후인 고양이 카페 '노르웨이의 숲'  (0) 2017.11.20
5. 유후인 료칸, 하스와 인  (0) 2017.11.20
4. 구마모토 성  (0) 2017.11.20
3. 나가사키 구경  (0) 2017.11.19
2. 사세보  (0) 2017.10.18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