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후라노 라벤더 익스프레스

2017.06.25 Japan 2017. 12. 16. 14:09



좋은 아침입니다


우중충한 어제와는 다르게 맑아서 다닐 맛이 나네요





오늘부터 레일패스 사용 개시니 버스 말고 기차를 이용하겠습니다


갑시다





호스텔 앞에는 인공정원이 조성되어 있는데, 한 번도 써 본 적이 없습니다


내 일정이 더 바빠서





호스텔 옆에는 오하라가쿠엔(대원학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본 전국구에 퍼져있는 전문학교라고 합니다





^_^





오늘도 파세오구치





신 시코쓰 교통


일본에서 전세영업용 버스는 측면에 貸切라는 문구가 붙어있습니다





파세오구치에서 대합실로 가는 길


아케이드 형식으로 양 옆에 상가가 다닥다닥 붙어있습니다





출발합니다


유인개찰구에서 사용개시 도장을 받고 입장합니다





슈퍼 오조라 3호 쿠시로행 키하 283계


내일 탈 열차입니다 (물론 첫차로)


헤드램프가 세로로 되어 있어서 좀 기괴해 보입니다







쾌속 에어포트 신치토세공항행 721계


개인적으로는 733계보다 721계를 더 좋아합니다


733은 롱시트인데 이건 크로스시트거든요





진짜 타야 할 열차가 출발하는 5번 승강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여름 한정 특급이라 그런지 LED에는 별칭 없이 그냥 특급으로만 표기되어 있네요 


빠르게 지나간 안내문구에는 자유석은 2~3호차라는 것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동일한 승강장에 오만가지 특급, 일반이 다 들어오기 때문에 특급은 이렇게 탑승구역을 상단에 걸어놓습니다





3호차로 입성


그런데 이게 잘못된 선택일 줄은 전혀 예상 못했습니다





모든 객차가 고상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의 샤프 모니터는 운행 내내 한 번도 켜진 적이 없었습니다


참고로 지금 타고 있는 객실은 복층형으로, 지층에는 라운지가 있습니다





3호차의 단점이 창문이 굉장히 뿌옇다는 것인데, 이건 괜찮습니다


진짜 문제는 공조기가 3호차 객실부에는 안돌아가는건지 실내 공기가 굉장히 탁하다는 건데요, 이것 때문에 가는 내내 눈이 피곤해지고 머리가 지끈거려 고역을 치뤘습니다


객실부를 언급한 이유는, 지층 라운지 가니까 굉장히 쾌적하더군요


하 객실 잘못 골랐어...







다키카와역에 도착했습니다


네무로 본선과 하코다테 본선의 분기점이 되는 역인데, 여기서 이 열차는 네무로 본선을 따라 후라노역으로 이동합니다


오호쓰크 2호가 다키카와 역에 도착하면 그 때 출발하는 스케줄로 되어 있는데, 오호쓰크 2호가 연착한 바람에 이 열차 역시 지연을 줄창 먹고 출발했습니다


대기하는 동안 기관사가 뭐라뭐라 얘기하던데, 차내에서 비몽사몽 상태라 뭔 내용인지 하나도 못들었습니다



삿포로 비-르는 여전합니다  





답답해서 라운지 내려가서 라벤더 아이스 구입


꼭 사드세요 최고입니다





빨리 좀 가지...





아시베쓰역에서 열차 교행 관계로 정차중입니다





지연을 먹고 또 먹어서 후라노는 24분 지연 먹어서 도착


참내 ㅡㅡ







원 명칭은 노스 레인보우입니다


죠이풀 트레인의 일종이지요





모든 객실은 고상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관광열차라 천장 일부도 유리창으로 되어 있구요





키하 150계 원맨카


전면에 행선지가 따로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네무로 본선과 후라노선 승강장이 분리되어 있어서 다키카와로 가는 열차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후라노역


네무로 본선이 2016년 태풍 라이언록의 영향으로 후라노-신토쿠 간 선로 일부가 타격을 입었고, 영업계수도 워낙 최악을 달리고 있는 터라 도내에서도 폐선하는 방향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후라노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히가시시카고에까지만 운행하고, 히가시시카고에~신토쿠는 대행버스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원맨동차는 기관사가 직접 운임을 받기 때문에 기관사쪽의 출입문만 개폐하지만, 차장이 승무할 경우 차장이 운임을 받으므로 모든 출입문이 열립니다  







키하 183계 라벤더 익스프레스


죠이풀 트레인이라 기본형과는 외형이 상이합니다





이쪽이 신토쿠 방향이었나...





읔 고물차 ㅗㅗ





위의 그 열차


전 키하 40계보다 키하 150계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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